제 2회 P2P 대형 간담회에 대한 요청

P2P수다 / 정보공유

제 2회 P2P 대형 간담회에 대한 요청

23 미라클펀딩 16 311 7

이번 제1회 P2P 대형 간담회를 마치고 P2P금융사 입장에서 몇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저희 미라클펀딩의 입장이라기 보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매우 강하다는 점, 이번 대형 간담회를 주최하신 그냥님이나

피포 회원님들께 혹시나 부담을 드릴 의도는 전혀 없으니 가볍게 읽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행사에 참가하면서 그동안 피포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하여 경시했던 자신에 대해 많은 반성을 하였습니다.

솔직히 그동안 저는 미라클펀딩이 꾸준히 실적을 쌓아 간다면 투자자들은 저절로 따라올것이라 생각하고 기관투자자 유치에 전념하였습니다.

마케팅도 미라클펀딩을 알리는데 전념하였고 투자자들과의 쌍방향 소통에 대하여는 경시하였습니다.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의 열정이나 금융에 대한 지적 수준에 대하여 경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번 미라클펀딩 간담회를 계기로 제 마음이 조금 열렸고 이번 대형 간담회를 보면서 이런 커다란 이벤트를 멋지게 치루는 회원님들의

열정과 참여를 보고 그동안 저의 무지와 교만이 너무나 부끄러웠습니다.


이번 제1회 대형 간담회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더욱 발전된 대형 간담회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몇가지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참여하는 P2P금융사와 회원들 더욱 깊은 소통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발표하는 P2P금융사(발제자)에 대하여 질문을 할 소위 '질문단'을

선정하는것이 어떨까 합니다.

간담회에 참여하는 P2P금융사는 당연히 자사에 대하여 홍보를 하고 싶어 할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내용을 발표 할수 있습니다.

문제는 발표하는 P2P금융사의 발표내용에 대하여 논거와 근거 그리고 내용에 대한 예리한 비판적 질문을 한다면 참여하는 회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고 P2P음융사가 일방적으로 홍보하지 못하게 될것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P2P금융사의 발표내용을 간담회 이전에 미리 받아 책자로 만든 다음 예상 질문을 만들 시간을 확보해야 할 필요가 있을것입니다(

발표내용을 간담회 이전에 미리 받아 입장하는 회원들께 배포하는것은 필수인것 같습니다). 

또한 모든 P2P사가 발표후 질문을 하기 보다는 P2P사가 약 15분 발표하고 15분은 질의 응답을 한 후 다른 P2P사의 발표와 질의 응답이 이어지고

모두 마친후 전체 질의응답하는 형식은 어떨까 합니다.


둘째, 일정한 댓거리(예를 들어 P2P금융사의 중개 책임)를 미리 정하고  각 P2P금융사의 입장을 들어 본후 질문단과 일정시간 질의응답을 할 필요도

있다고 봅니다.

특히 제가 관심을 갖는것은 금융상품의 리스크와 채권확보방안에 관한 디테일한 내용입니다.

그동안 제가 피포 회원님들을 비롯한 투자자들을 보면서 느낀 점은 자신이 투자하는 상품의 본질적인 리스크 및 그 헷지 방안에 관하여 이해가 좀 부족한것이

아닌가 하는 점입니다.

부동산 등기, 저당권과 질권의 차이, 질권과 근질권의 차이, 담보신탁과 처분신탁의 차이, 우선수익권과 수익권의 차이, 저당권 질권과 우선수익권 질권의 차이, 양도 담보, 이중양도 담보, 감정평가 방법, 감정과와 LTV 산정 등을 이해해야 비로소 P2P금융사 대출상품의 채권확보 방안에 대해 평가 할수 있고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물론 너무나 전문적이기는 하지만 업체 간담회나 대형 간담회를 통하여 여러 업체들과 소통하다 보면 조금씩 알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셋째, 대형 간담회에 참여하는 P2P금융사의 규모 문제입니다.

앞으로 피포와 대형 간담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누적대출이 많고 규모가 큰 P2P금융사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희 미라클펀딩과 같이 작고 영세한 업체와 저희 보다 규모 큰 중견 업체와 대형 업체가 같이 참여한다면 훨씬 다양한 정보와 시각을 회원분들께 전달해

드릴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간담회를 보면서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입니다.

현실도 모르면서 부담만 드리는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저희 미라클 펀딩은 다음 대형 간담회에 초대해 주신다면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부디 이번 대형 간담회가 작은 밀알이 되어 더욱 발전하는 피포와 여러분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시한번 이번 간담회를 위해 수고하신 그냥님을 비롯한 회원님들과 업체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16 Comments
16 궁슨생 06.30 22:13  
수고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행운의 25 럭키포인트를 얻으셨습니다 : )

[@궁슨생] 감사합니다^^
20 권형 07.01 00:14  
좋은 의견이네요. 제안해주신 부분처럼 진행된다면 보다 방향성있는 건설적인 간담회를 진행가능하겠죠. 대형펀딩사는 음.. 어떨까요 (...) 아직 피포에서 활동하는 중대형 펀딩사를 못본거 같은데... 유치하면 참여하려나 -_-;  제가 예전에 가끔 이런저런 업체들에 상품관련해서 유선문의하다가 간담회 계획같은거 없냐고 물어본적 몇번 있었긴 한데 대답이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았었죠..
[@권형] 그러게요...
어서 빨리 피포에 중대형 펀딩사들이 활발하게 할동하도록 발전하기 기원합니다.
중대형 업체 섭외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도 동참하여 알아봐 드리겠습니다.
34 네스라인 07.01 06:39  
좋은 의견이네요.
[@네스라인] 감사합니다~
준비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재테크부자]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행운의 10 럭키포인트를 얻으셨습니다 : )

23 그냥 07.01 08:07  
대표님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3가지 의견을 적극적으로 다음 대형간담회 때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미라클펀딩을 꼭 초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한주도 힘내세요~
[@그냥] 꼭 초대해 주십시요~
솔직하고 공감가는 후기네요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3 하늘이 07.01 16:53  
수고하셨어여!
[@하늘이] 감사합니다~^^
11 쓰리디 07.02 15:10  
미라클 간담회부터 이번 포럼간담회까지 대표님의 열정은... 어느곳에서나~ ㅎㅎ
P2P업계에서 열정적으로 정도를 걷는 모습 기대합니다. ㅎㅎ
[@쓰리디] 응원 감사합니다~
제목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