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 NPL12호 투자설명 올립니다.

P2P수다 / 정보공유

8 Comments
15 아리차 06.26 17:57  
투자구조 그림만 조금 짤렸네요. 별 지장은 없다고 봅니다.
19 권형 06.26 18:10  
[@아리차]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거 관련서류 없나요? NPL이면 임의경매 들어가는거라 등기부를 포함한 기본서류구성, 경매진행사항 서류, 그리고 미등기권리사항에 대한 투자설명이 고시되어야할텐데요.
---------------------------------------------------------------------------------------------------
[Web발신]

[어니스트펀드]

안녕하세요 고객님, 어니스트펀드입니다.

투자해주신 'NPL 담보채권 12호' 상품의 이자 지급일이 오늘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상환이 지연되고 있어 안내 드립니다.

'NPL 담보채권 12호' 상품은 최근 진행된 경매에서 해당 상품의 담보물이 예상보다 낮은 금액으로 낙찰되었으며, 차주의 현금 유동성이 악화되면서 이자 납입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치권 피담보채무(공사대금 채권)가 소멸시효 완성으로 사라졌다는 확정 판결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담보물에 대해 명목상의 유치권 접수가 되어있어 법원감정가 대비 52% 수준으로 저가에 낙찰이 되었습니다.

아직 확정 배당표가 나오지 않았지만 어니스트펀드의 배당금은 실질적으로 매우 낮거나 배당금이 없는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원금 상환을 위하여 만기일인 11월 26일(화) 전까지는 다른 NPL 운영, 가압류 등 가능한 보전 조치를 모두 취할 예정입니다.

상환이 지연된 이자에 대해서는 연체이자율 24%를 적용하여 상환되는 즉시 지급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진행되는 내용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예상 상환 시나리오대로 진행하지 못하게 된 점 및 이자 상환이 지연되고 있는 점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원금 상환이 마무리되기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투자 고객님들의 원금 회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니스트펀드 드림
------------------------------------------------------

투자설명상에 유치권에 대한 아무런 언급도 없는데(...)

[유치권 피담보채무(공사대금 채권)가 소멸시효 완성으로 사라졌다는 확정 판결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담보물에 대해 명목상의 유치권 접수가 되어있어 법원감정가 대비 52% 수준으로 저가에 낙찰이 되었습니다.]

▲ 이게 해당 대출채권의 핵심 부실사유인데 이거 관련한 내용이 투자설명상에 하나라도 있나요?
유치권 관련한 내용이 투자설명상에 없으면 이것도 플랫폼 과실로 여겨지는데요. 그리고 플랫폼과실인 경우에는 손실에 대한 민사적 청구가 검토 가능하겠죠. 들여다볼 필요가 있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손실의 핵심 귀책사유가 플랫폼측에 있는 경우에는 민사소송을 검토해봐야 하는 부분이겠죠. 만약 저 투자설명상에 '명목상의 유치권 접수사항이 있으나' 라는 문구가 있었으면 리스크판단요소가 매우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었을테니까요. 그걸 누락했든 자의적으로 판단하여 기재하지 않았든 그건 플랫폼 측의 과실로 여겨집니다.

설마 어니스트펀드는 투자설명상에 유치권얘기 1도 없었는데 '명목상의 유치권 접수로 인해..' 라는 치명적인 하자요인으로 발생한 부실을 투자자들이 납득할거라 생각하는건가..

음.. 그러나 어떤 판단을 내리기 전에 투자설명을 다시 한번 꼼꼼히 점검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5 아리차 06.26 18:28  
[@권형] 등기부와 감정평가서는 첨부돼 있었습니다. 다른 서류는 없었던 것 같고요.
19 권형 06.26 18:30  
[@아리차] 둘다 공개해주실수 있나요??
이게 투자안한사람은 열람이 다 막혀있어서 -_-;

아무튼 이거 '유치권' 관련 문구있나 돋보기 들고 찾아봐야되는 상황이라서용 ,,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8 대운 06.27 01:50  
어니스트도 예전에  그냥님이었나 상품 문제제기하신 업체여서 그뒤로 쭉 거르고있는데.. 김홍도 건도 그렇고 어니스트 상품설계에 문제가 계속 있네요
이제서야 글을 읽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 질문 주시면 면밀히 조사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5 아리차 07.02 09:54  
[@미라클펀딩] 11월이 원금상환일이고, 큰 금액 들어간 것은 아니라 더 두고 볼 예정입니다.
올린 자료 외에 제가 더 아는 것도 없고요.
이렇게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