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펀딩 피해자 분들께 고합니다 (집단소송 모집글)

투자자 수다방

홈 > 커뮤니티 > 투자자 수다방
투자자 수다방
본 게시판은 글 작성 500 POINT / 댓글 작성 50 POINT / 투표참여시 100 POINT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타겟펀딩 피해자 분들께 고합니다 (집단소송 모집글)

3 스위트홈 2 341 0



(기존 타겟 단톡방 대표단들도 소송인원을 모집하는 중이란 점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타겟펀딩 피해자분들. 벌써 타겟이 터진지 4개월이 되어갑니다. 유대표가 말한 연말도 결국 전혀 실체를 알 수 없는 말을 끝으로 지나버렸습니다. 지금까지 대표 고고단 업체들, 그리고 고고단에 준하는 업체들 모두 터진 참담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넥펀, 탑펀드, 블루문, 시소펀딩, 코리아펀딩... 이미 저희의 p2p 투자는 인정하긴 싫어도 실패를 한 것입니다. 강성 지지층도 많았고 상품 특성상 고액 투자자도 많은 데가 바로 타겟펀딩입니다. 최소 수천만원을 투자하셨던 여러분들은 일상생활 잘 하고 계신가요? 지금 주식시장은 역대 최고치를 연이어 갱신하고 있는데 저희의 목숨처럼 중요한 재산들은 지금 어디에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도 모른 채 시간만 허비하고 있었습니다.


고리워드 업체들이 모조리 터져서 고소를 하고 재판을 하고 결과까지 난 곳도 있는데, 지금 여기 타겟펀딩은 왜? 가만히 있어온 걸까요? 여러분이 유정학이라면 여기 투자자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개 호구처럼 생각하지 않겠습니까? 자기가 어떻게 하더라도 자기를 믿고 기다려주는 사람이 수백명이나 든든히 있는데, 자기가 목숨걸고 돈을 되찾으려고 할까요? 자기가 만약 100억을 마련한다면 호구처럼 가만히만 있는 가마니들에게 100억을 나눠주고 싶겠습니까 아니면 자기가 먹어도 괜찮다 생각하겠습니까? 지금까지 한 말과 행동으로 봐선 고소를 하고도 남을 상황 아닐까요? 유정학이 채무불이행인지, 아니면 상품모집할 때 안내가 된 내용과 다른 사기죄인지 법적 절차를 통해 입증해야 합니다(근저당, 담보 등등 이런 말들로 모집을 했는데.. 왜 시행하지 않았는지?)


실낱같은 희망고문에도 더이상 버틸 수 없습니다. 1초라도 더 빨리 나의 돈 1원이라도 더 찾기 위해 법적인 절차를 밟고자 합니다.

소송의 당위성을 말씀드리자면

첫째, 소송을 제기하여 판결 받을 시 반환 받을 채권에 대해 가압류나 강제집행이 가능해지는 법률적 권한이 생깁니다.

둘째,, 고고단 업체인 넥펀, 시소, 탑펀드, 블루문, 코리아 모두 현재 고소가 들어갔거나, 조사중이거나, 재판결과까지 나온 상황입니다. 그중에서도 고고단 탑이었던 타겟만이 오히려 아직 아무런 법적 절차, 고소조차 들어간 것이 없습니다(넥펀과 코리아는 인지수사 때문에 빨리 진행되기도 하였지만요). 확률상 보더라도 사기일 확률이 높을까요 아닐 확률이 높을까요? 1초라도 빨리 서둘러야하는 이유입니다.

셋째, 현재 넥펀 대표가 20년형을 받았습니다. 꽉 채우면 66세에 만기입니다. 그냥 있으면 남은 인생 감옥에서 보내게 될텐데 그냥 있을까요? 어떻게든 형을 줄이거나 투자자와 합의를 하기 위해 돈을 마련해올 것입니다. 그게 100%는 아니더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던 지금 상황보다는 무조건 나을 것입니다.

넷째, 저도 물론 금액에 대한 부담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소송을 할수록 금액에 대한 부담이 적어집니다. 하지만 각자가 잃은 투자금 수천만원에 비해 소송비는 그야말로 새발의 피 수준입니다. 법무법인을 통해 전문가에게 소송을 맡기고 저는 저의 일상을 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다섯째, 건질 수 있는 금액은 확정할 수 없지만 형사적으로나 민사적으로나 판결이 나면 저희가 받을 수 있는 법률적 가능성은 당연히 높아진다 할 수 있겠습니다. 아마 판결이 날 때쯤이나 판결이 나려고 하면 유정학도 그냥 담담히 형을 받으려는게 아니라 어떻게든 감형받으려고 돈을 마련하거나 상환하려고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법무법인 매헌'과 협의를 하며 집단소송 준비를 해왔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 매헌은 넥펀과 탑펀드 두 곳의 집단소송을 진행하고 있고, 탑펀드 피해자로서 매헌을 통해 집단소송중인 저의 입장으로 피해자의 눈높이에서 과정과 절차, 진행상황을 잘 공개해주고 궁금한 점에 대해 빠른 피드백을 주고 있는 점에서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두 대형 업체의 사건을 맡으면서 쌓인 p2p 집단소송 노하우는 다른 법무법인보다 훨씬 강력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3번의 경찰조사를 받고, 그리고 매헌의 법무팀장님도 타펀의 피해자이면서 또 집단소송에 참여하실 예정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피해자의 눈높이에 맞춰 잘 진행해주실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매헌 측에서도 곧 입장 말씀이 있을 예정입니다.


인원만 모이면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협의를 해온 상황입니다. 이제는 우리의 피같은 돈을 지켜내는 데에 나섭시다.

아래 카톡 링크로 들어오면 타펀 소송방으로 올 수 있습니다. 인원이 더 모이면 안내를 하며 전체진행절차를 밟아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ZZnYoQc 


2 Comments
15 정만수르 01.11 01:08  
거참 속상한 마음입니다..  잘해결되길 응원합니다
99 네스라인 01.19 00:39  
잘 해결되길 기원합니다.
제목

최신소통글


이벤트&투자상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