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디 - 좋지 않은 수요예측 결과

주식투자 정보공유


홈 > 정보공유 > 주식투자 정보공유
주식투자 정보공유
본 게시판은 글 작성 500 POINT / 댓글 작성 50 POINT / 투표참여시 100 POINT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에스앤디 - 좋지 않은 수요예측 결과

기본정보

공모가 28,000원

기관경쟁률 173.11:1

의무보유확약률 0.01%

환매청구권 없음

주간사 유진투자증권

공모주청약일정 9월 14일~15일

에스앤디 홈페이지 중에서

에스앤디 홈페이지 중에서

지극히 주관적인 두루의 잡설

다음주 화요일 수요일까지는 총 4개의 종목이 청약을 하는데 수요일로 청약을 마감하는 3 종목중 S&D의 결과가 가장 빨리 나왔다. 하지만 그리 기관수요예측결과는 좋지 않았다. 냉정하게 지금의 시장분위기에서 이 정도의 결과라고 한다면 참패라고 봐야겠다.

그러다 보니 에스앤디의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인 30,000~32,000원보다도 아래인 28,000원에 결정이 되었다. 최근의 분위기 상이라고 한다면 미달날 것 같진 않지만 머 그래도 해당 수요예측 결과로는 공모주 청약자들이 기대하는 low risk는 아니라고 봐야 한다.

그러다 보니 사실 회사가 나쁜가 보려고 했더니 재무지표 상이나 다른 부분들은 별로 나쁘지 않다. 푸드테크 기업인 것 같은데 이익도 점점 안정화 되어가고는 있다. 물론 앞으로도 그럴지는 알 수 없는 일이고 이 회사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하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단순히 3개년 상의 지표로만 말하는 것이다.

다만 해당 회사는 코넥스 이전상장으로 어느정도 참고가 될만한 가격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아무래도 최근 코넥스 이전 상장 회사들이 힘을 못 쓰는 것과도 연관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또 어찌됐든 코넥스 이전상장주식들은 물량부담도 있고 해서 이래저래 쉽지는 않다.

코넥스 가격을 살펴봤더니... 어느정도 업사이드가 제한적이다.

다만 IPO를 할 때 결과가 안좋았다고 해서 그 기업이 잘 못되는 것도 아니고 IPO할 때 좋은 성적을 받았어도 상폐하는 기업도 여럿 있었다.

이번 공모 기회를 참여하는 것은 좋은 기회가 아닐 확률이 높아진 상태다.

하지만 꾸준히 회사가 성장하여 기존 주주들이나 아니면 새롭게 주식을 받게 되는 주주들에게 더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하길 바란다.

본 포스팅은 투자를 추천,권유하지 않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다시 한 번 양지드립니다

, , , , , , , , , , , ,


2 Comments
57 세미 09.12 23:53  
좋은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55 두루도로 09.13 00:20  
[@세미] 댓글 감사합니다
제목

최신소통글


이벤트&투자상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