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러스 - 플러스일까?

주식투자 정보공유


홈 > 정보공유 > 주식투자 정보공유
주식투자 정보공유
본 게시판은 글 작성 500 POINT / 댓글 작성 50 POINT / 투표참여시 100 POINT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 - 플러스일까?

기본정보

공모가: 31,500원

기관경쟁률: 1,220.2:1

의무보유확약: 7.8%

주간사: 키움증권

공모청약일: 9월 13일~14일

환매청구권: X

바이오플러스 홈페이지 중에서

바이오플러스 홈페이지 중에서

지극히 주관적인 두루의 잡설

우선적으로 공모주는 상장초기의 수급이 어떻게 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현재의 기관수요예측결과는 과거라면 수요예측에 충분히 성공했다는 숫자이지만 이제는 이런 공모주들이 너무 많아져서 오히려 기본 이상 했다는 느낌이 더 많다. 공모주시장이 그만큼이나 과열이기 때문이다.

유통가능물량비중은 53.28%정도로 여느 바이오기업처럼 어느정도 구주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면 현재 공모주가 어떤 분위기인가 살펴 볼 필요가 있는데 금요일날 상장한 와이엠텍의 경우 결과는 애매하다. 물론 나쁜 것은 아니지만 전강 후약의 흐름을 보여주었기에 리스크는 남겨 두었다. 하지만 현대중공업 다음타자이고 현대중공업의 의무보유확약률이 상당히 높았음을 감안했을 때 그 후속 타자들은 그나마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공모주 또한 전체 주식시장의 흐름이 중요하긴 한데 최근 코스피의 흐름이 좋지 못하고 지난 금요일 밤 미국 시장도 좋지 못해서 과연 이 흐름이 어떻게 될지도 중요한 키가 될 것으로 보이긴 한다.

그럭저럭 괜찮은 결과를 보이는 공모주를 청약할 것인가 아니냐는 투자자가 판단해야할 것으로 보이며 이정도 결과를 보이는 주식도 사실은 경쟁률이 엄청날 것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주식은 한정적일 것이다. 하지만 수요일까지 청약하는 공모주도 3곳이나 더 있기 때문에 자금을 어떻게 분산해야 할지 고민하는 수요도 꽤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에스앤디의 청약결과는 좋지 못하였기에 나머지 종목들의 기관수요예측결과에 따라 흥행결과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본 포스팅은 투자를 추천, 권유하지 않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 한 번 양지드립니다.

, , , , , , , , , , , , , , , ,


2 Comments
57 세미 09.12 23:54  
공모주 청약 정보 감사드려요~
55 두루도로 09.13 00:19  
[@세미] 댓글 감사합니다
제목

최신소통글


이벤트&투자상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