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리서치] ‘중간재-원재료 스프레드’로 바라보는 한국증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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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딩리서치] ‘중간재-원재료 스프레드’로 바라보는 한국증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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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개요

동사는 1976 년 6 월에 설립되어, 2002 년 9 월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하였다. 자동차 배기계 전문회사로서 자동차용 머플러, 컨버터를 주로 생산하며, 전기&수소차향 부품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 미국, 중국, 체코, 슬로바키아, 러시아, 멕시코, 인도 등에 사업장(합작회사 포함)을 가지고 있다.

투자포인트

1. 현대기아차 비롯 주요 고객사향 매출 증가:

동사는 현대차그룹내 배기시스템 M/S 의 56%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폭스바겐, 중국 로컬 브랜드 자동차 및 비 승용부문(두산 인프라코어, 대동공업)등으로 고객군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주요 부품인 머플러&컨버터 매출 비중이 88%, 전장부품 비중은 12%이다. 현대기아차(매출비중 44%)를 비롯한 국내 매출 비중이 53%이지만 해외 고객군 확보 및 전방부품 추가로 비(非) 현대기아차 비중 및 해외 매출비중을 증가시켜 나가고 있다.

2. 자동차 전장부품 비중 확대:

동사는 기존 내연기관 부품 위주의 제품라인업을 줄이고 새로운 자동차 트렌드에 부합하는 ‘전장부품’과 ‘수소차향 부품’ 매출 비중을 늘리고 있다. 전장부품은 1)센서: 휠 스피드 센서, 에어컨 압력센서, 2)전자식 액츄에이터: 터보차저용 전자식 액츄에이터, 전자식 밸브(냉매컨트롤)를 생산하며 전장부품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2014 년 ‘아센텍(지분 100%)를 인수한 이후로 ‘전장부품+수소차향 센서 등’을 생산하고 있다.

3. ‘세종이브이’를 통한 수소차향 ‘금속분리판’ 공급 시작:

동사의 주요 고객인 현대차그룹을 필두로 도요타, 르노, 다임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도 수소차 생산을 진행 중인데, 동사는 수소연료전지차 센서류 및 각종 핵심부품을 생산 및 납품한다. 2020 년에 ‘세종이브이(지분율 100%)’를 설립하여 수소차 연료전지 스택의 핵심부품인 ‘금속 분리판’을 공급하고 있다. 기존 현대제철이 현대 모비스에 공급하던 것을 수요증대에 따라 동사가 현대제철과 함께 듀얼 공급사로 선정되었고 ‘금속 분리판’은 1 대당 ASP 가 높기 때문에, 향후 동사 실적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주요 고객사인 현대차그룹의 수소차 생산 라인업 확대와 생산대수 확대가 진행될수록 현재 ‘넥소(수소차)’향 공급 물량을 넘어서 엄청난 수요 증대로 ‘세종이브이’의 성장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올해는 ‘차량용 반도체’ 이슈에도 불구하고 연간기준 50 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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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omments
99 귀공자 07.21 01:50  
공유 감사드립니다.
44 조이나 07.23 09:2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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