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목표주가] 전고점 돌파할 수 있을까? (삼성전자+우 70주 매수)

주식투자 / 정보공유

홈 > 재테크-픽 > 주식투자 / 정보공유
주식투자 / 정보공유
본 게시판은 글 작성 500 POINT / 댓글 작성 50 POINT / 투표참여시 100 POINT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목표주가] 전고점 돌파할 수 있을까? (삼성전자+우 70주 매수)

안녕하세요. 보라개미입니다.

최근에 미국주식에 관련된 정보만 포스팅 했었는데 오랜만에 국내주식 1대장인 삼성전자 소식을 포스팅 하려고합니다.

먼저 3월에 큰 폭락을 경험하고 지금까지 삼성전자를 쭉 보유하고, 기다리신 주주분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드립니다 ㅎㅎ 지수가 폭락하기전, 다른 종목들이 전고점을 돌파하는 시점까지 삼성전자는 2분기 좋은 실적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이 부진하였는데요, 드디어 호재가 지속적으로 터지면서 주가가 크게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주가가 3월 이후 6개월만에 전고점인 6만원에 도달하였고, 많은 증권사에서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계속 상향시키고 있습니다. 최근에 미국의 대형기업인 버라이즌, 퀄컴(예상)에 수주를 받아 많은 물량을 생산하게 되었는데 앞으로 삼성전자가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삼성전자의 목표주가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어떤 호재 때문에 외국인들이 주식을 사들이고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삼성전자 3분기 목표 주가

현재 증권사별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나타낸 표입니다. 이번 호재가 터지기 전까지는 목표주가가 5만원대 후반에서 6만원을 넘지 못했는데 여러가지 소식이 들려오고 3분기 실적이 10조원에 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주가가 계속하여 상승하고 있습니다.

증권사 중에서 하나금융이 8만6천원으로 가장 높은 주가를 예상하고 있으며 그 아래로 6만 7천원~ 7만 8천원까지 다양하게 주가가 예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6만400원이므로 이대로 3분기 실적이 잘나오고 지속적인 파운트리에 대한 투자가 일어난다면 7만, 8만 전자 그 이후 10만 전자까지 가지 않을까요?

물론 우리나라에서 시총이 가장 큰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가 쉽게 움직이지는 않겠지만 미국의 대형 기업들과 협업을 하면서 삼성전자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드러낸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외국인도 삼성전자를 많이 살까?

네, 삼성전자의 절반정도는 외국인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의 매매 동향에 따라서 주가가 많이 움직입니다.

5만원에서 5만5천원을 맴돌고 있었는데 최근 좋은 소식들이 뉴스에 나오면서 외국인들과 기관이 삼성전자를 많이 매수하고 있다는 것을 거래량으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에 대한 긍정적인 뉴스

최근 삼성전자 뉴스를 살펴보시면 3분기 실적 기대감, 퀄컴과의 칩 수주 계약(예상), 버라이즌으로부터 네트워크 장비 장기 공급계약을 기반으로 하는 여러 뉴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수치와 뉴스를 살펴봅시다.

1. 삼성전자 3분기 실적 기대감

코로나 피해로 2분기 실적도 안좋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잘나와서 많은 뉴스에 소개되었었죠. 그러나 엉덩이가 무거워서인지 주가 상승에는 큰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3분기 예상 실적이 발표되었는데 2분기보다 더 좋은 실적을 예상하고 있으며 영업 이익이 10조에 달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네요.

2. 미국 최대 통신 버라이즌과 공급 계약

기사에 의하면 삼성전자는 미국 1위 통신회사인 버라이즌과 7조 9천억원 (약 66억달러) 규모의 네트워크 장비 장기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계약은 한국 통신 장비 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의 수출 계약이며 삼성전자에 대한 큰 기대감을 갖는다고 말하였습니다.

3. 퀄컴으로부터 스냅드래곤 생산 수주 계약 (예상)

퀄컴은 대만의 TSMC에 생산을 수주하고 있었는데 기사에 의하면 스냅드래곤 시리즈 일부 위탁생산을 삼성전자에게 맡겼다고 합니다. 10나노 미만 미세공정 기술을 가진 회사는 전 세계에서 TSMC와 삼성전자 밖에 없는데 TSMC가 모든 물량을 소화하지 못하여 삼성전자에도 기회가 넘어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삼성전자가 메모리 분야뿐만 아니라 비메모리 분야에서도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대부분을 익절하고 새롭게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삼성전자우만 모아가려했지만 단기, 중기적으로는 삼성전자 주가도 크게 오를 것 같아서 삼성전자는 단타용, 삼성전자우는 배당용으로 모아가려합니다.

분명 3월에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가 3~4만원대였는데....ㅎㅎㅎ 이리저리 사고 팔고하니 수익이 크질 않네요. 그때 한 번에 많이 사놨더라면 현재 수익률이 50%정도 되었을텐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좋은 소식들이 많이 남아 있으니까 잘 모아가보려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주가 #삼성전자우 #삼성전자주가 #삼성전자목표주가 #삼성전자3분기실적 #삼성전자버라이즌 #삼성전자퀄컴 #삼성전자비메모리반도체 #삼성전자뉴스

, , , , , , , ,


4 Comments
71 귀공자 09.14 23:38  
주식정보 감사합니다^^
37 세미 09.14 23:55  
저도 삼전 갖고 있는데요 ㅎ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43 니지 09.15 10:53  
감사합니다
86 네스라인 09.15 22:01  
잘 봤습니다.
제목

최신소통글


새댓글


이벤트&투자상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