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펀딩 온투업 등록 이후 투자자 세율적용에 대한 수정공지

P2P투자 정보공유


홈 > 정보공유 > P2P투자 정보공유
P2P투자 정보공유
본 게시판은 글 작성 500 POINT / 댓글 작성 50 POINT / 투표참여시 100 POINT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미라클펀딩 온투업 등록 이후 투자자 세율적용에 대한 수정공지

99 귀공자 2 148

미라클펀딩은 온투업 등록이후 소득세법 제 129조에 따라 기존원천징수 세율 25%(지방세 별도)를 14%(지방세별도)로 변경 적용할 수 있는지를 검토하였으나 세무당국에서 명확한 답변을 받지 못하여 부득이하게 기존의 비영업대금의 이익에 대한 세율 25%를 적용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온투업 등록을 마쳤음에도 인하된 세율을 즉시 적용하지 못하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투업 등록 이전 실행된 대출건의 경우 대출 실행과 이자 수취의 주체가 미라클핀테크대부이고 이에 따라 투자자에 대한 원천징수 의무자 또한 미라클핀테크대부입니다. 미라클펀딩은 연계 대부회사가 아닌 미라클핀테크로 온투업 등록을 마쳤기 때문에 자회사인 미라클핀테크대부와 합병을 진행하고 있으나 합병완료 이전까지 원천징수 의무자가 미라클핀테크대부로 간주될 수 있다는 것이 온투업협회 측의 입장이며, 이부분에 대한 명확한 해석이 세무당국으로부터 나오거나 미라클펀딩이 자회사와 합병을 마무리 하기 전까지는 기존 세율인 25%를 적용하도록 협회로부터 권고 받은 바 있습니다. 

기존의 공지에서 혼선을 드린점 사과드리며 자회사의 합병 완료 또는 세무당국을 통해 정확한 방침이 확인되는 즉시 적용세율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2 Comments
99 네스라인 09.10 23:14  
공유 감사합니다.
99 귀공자 09.11 00:08  
[@네스라인] 감사합니다^^
제목

최신소통글


이벤트&투자상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