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펀딩 투자후기(전농 크레시티 아파트 담보상품)

꿀이아빠 - 재테크이야기

미라클펀딩 투자후기(전농 크레시티 아파트 담보상품)

20 꿀이아빠 21 214 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투자후기 이벤트 참여겸 P2P투자 후기글을 올려봅니다.

바뻐서 글을 자주 못 올렸을뿐 요즘도 꾸준히 P2P투자는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과 다르게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는 업체는 단 3곳으로 줄였고, 이 3곳에 한해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투자한도를 늘려놓은 상태입니다.

그 중 한 곳이 바로 미라클펀딩입니다.

셋 중에서 업력은 가장 짧지만, 대표님께 신뢰도 가고 상품도 제 투자성향에 맞는 곳이라 생각되어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먼저 미라클펀딩의 대표적인 투자자보호장치인 미라클 상생기금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연체발생 시 투자자는 계속 정상이자를 받고 최대 4개월동안 미라클펀딩은 채권매각 등을 통해 원금을 회수하게 됩니다.

저도 이미 한번 미라클상생기금을 통해 이자를 지급받은 적이 있습니다. 상생기금 운용 현황은 매일 아래와 같이 공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상품 소개로 들어가보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투자상품은 제50호 전농크레시티 담보 상품입니다.

미라클펀딩의 전반적인 상품들을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제 사견입니다)

중위험 고수익 부동산담보상품

부동산담보상품을 주로 취급하지만,

투게더펀딩과는 지향점에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투게더펀딩이 주로 8%내외의 수익을 추구한다면

미라클펀딩은 주로 15%이상의 고수익 상품들(가끔 20%넘는 상품도 나옵니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사실 고위험 투자처인 피투피 투자를 하면서 투게더펀딩과 같은 10%미만의 수익률 상품에 투자할 바에는 ETF투자가 낫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최소 12% 이상의 상품에만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러다보니 PF보다는 미라클펀딩의 서울 아파트 부동산 상품에 눈이 갈 수밖에 없게 됩니다.

* 물론 고수익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해당 상품은 만기 1년의 16% 상품입니다.

우선 저는 아파트에도 관심이 많기에 이런 상품이 올라오면 내가 살 부동산이라고 생각하고 입지를 분석해봅니다.

사실 해당 전농크레시티는 실제 제가 매매를 위해 임장도 몇번 다녀온 곳이고 살고 있는 지인도 있기에 잘 아는 곳이기도 합니다.

붉은색 표시가 해당 아파트입니다.

이곳은 전답뉴타운의 대장 아파트 입니다.

주변에 답래위, 미드카운티, 롯데캐슬과 같은 신축 아파트들이 많아지면서 주변환경이 정비되었습니다. 청량리역이 도보권이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등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은 분양가 대비 2배이상 오른 가격을 보면 약간 배가 아프기도 한...ㅋ 그런 곳입니다.

앞으로 한양수자인을 비롯해서 얼마전 분양이 끝난 65층짜리 L65 주상복합이 들어오게 되면 더 주변이 정리될것 같습니다.

8월 말 상품모집 당시 미라클펀딩에서는 KB시세 상위평균가인 10억 7천 5백만원를 담보가치로 평가했습니다.




선순위 대출 고려 시 LTV가 83.8%로 높지만,

제가 당시 투자를 결정한 이유는 오르면 올랐지 적어도 떨어질 단지는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시세를 살펴보니 9월 말 11억 5천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담보평가를 11.5로 하면 78%로 LTV는 내려갑니다

2,300세대가 넘는 신축단지로 여전히 대장 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기에 계속 상승세를 유지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저는 더드림 상품 등 여러 상품에 투자 중이며 2개 상품은 이미 중도 상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무사 상환을 해주는 미라클펀딩이 되어주시길 기대합니다~!


 

21 Comments
20 꿀이아빠 10.09 17:31  
[@sw4588] 네~ 그래서 헬로펀딩은 조심스레 PF상품 위주로 투자 중입니다.
제목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