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펀딩 P2P투자 1월 상환인증 이벤트 참여

투자인증 / 상환인증

홈 > 커뮤니티 > 투자인증 / 상환인증
투자인증 / 상환인증

본 게시판은 글 작성 500 POINT / 댓글 작성 50 POINT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 알림 : 동일업체의 당일 투자 및 상환은 하나의 글에 모아 작성 해 주세요.(규정 미준수시 이동 및 삭제 조치)

테라펀딩 P2P투자 1월 상환인증 이벤트 참여

상환 받은 문자를 공개 하면 스벅커피 1잔을 주는 이벤트 인데요.









증권사에서 ELS 가입하고 각종 이벤트 참여해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기도 하는데요.

P2P투자 플랫폼에서도 요즘 인증 및 투자 이벤트다 해서 스벅쿠폰을 많이 주고 있는 것 같아요.

위펀딩도 며칠전에 상환인증을 하면 스벅 1잔을 주는 행사를 했었는데 상환 받은 것 공개해서 신청만 하면 받을 수 있으니 안하면 손해이죠.

테라펀딩은 월 초에 이자가 들어 오기 때문에 테라펀딩에 투자하고 있으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네요.

그런데 테라펀딩의 경우 1000명 선착순이라서 벌써 사람들이 많이 신청해서 끝났을 수 있지만 기대해 봅니다.

당첨이 안 되더라도 개인 투자 결과를 공개하는 데에 의미를 두려고 합니다. 포스팅의 제일 끝에 있어요.

이벤트 페이지

https://www.terafunding.com/terastory/detail/?id=196

1월 2일날 이자가 들어 왔다는 내용의 알림톡을 받아 보여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고수익 P2P투자를 줄이고 있어서 블로그에 P2P투자 후기는 자제하려고 하는데요.

테라펀딩/투게더펀딩/어니스트펀드 같은 대형업체는 많은 사람들이 투자중이고 현재 까지는 연체는 있어도 잘 해주고 있어서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테라펀딩에서 153개 채권중에 연체가 5건 정도 있어요. 그 중에 40% 정도는 이미 중도상환을 돌려 받은 상태라

장기연체 중인 1건 10만 원을 제외하면 큰 문제는 없네요.

나머지는 건물이 다 지어져서 대환을 받거나 임대가 되면 받은 전세금으로 조금씩 상환이 이뤄질 테니까요.

부동산 불경기라 건물이 팔리지 않고 완공하여 임대로 받아 내는 것이 최선인 것 같네요.

테라펀딩이 다루는 상품들이 2년전 작성한 후기에서도 언급 했듯이 교통이 좋은 곳에 위치한 주로 임대가 용이한 주택을 대상으로 건축자금대출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빌라/소형주택 건축자금 대출전문 부동산P2P투자 테라펀딩 투자후기 및 설명

"일산 고양국제고 인근 다세대E 신축" 이라는 상품인데 오랫동안 지체되고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소유권을 확보하는 소송이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테라펀딩이 인수해서 완공을 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경매를 통하여 매각을 하게되면 투자자에게 손실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큰 업체이다 보니 자금력이 되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행동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타 플랫폼에서는 날라오는 경매유찰 소식에 고통을 받고 있는데 잘 해결 되어 투자금 원금이라도 돌려 받았으면 하네요.

어짜피 테라펀딩은 PF대출 상품을 전문적으로 다루었고 투자 전에 손을 벌벌 떨면서 투자할 정도로 이미 위험을 알고 10만 원 단위로 분산투자를 한 터라 10만 원을 날려도 그동안 다음 대시보드에 받은 이자에 비하면 그냥 넘어가도 되는 수준이네요.

그러나 연체가 해소 될 때까지 더 이상 금액은 늘리지는 않고 사업장 중복이 안되도록 해서 자동투자로 10~12% 로 설정하여 투자 중이에요.

업체별로도 400~500 정도로 분산해서 투자하고 있네요.

가능성이 적지만 1~2년의 장기연체가 어느정도 해소가 되면 테라펀딩 같은 업계 5위 이내의 플랫폼에만 추가 투자를 지속 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투자 현황 판이에요.

​2016년 부터 투자하여 세후 281만 원을 벌었으며 세전 연평균 수익률 12.5% 세후 9.38%의 수익률을 꾸준히 올리고 있습니다. 월 이자가 꼬박꼬박 월급처럼 매달 첫날에 입금 되고 있네요. 전체 투자금이 줄어서 들어오는 이자금액이 줄고 있긴 합니다.

연체가 5건 있는데 50만 원 투자에 남은 금액이 60% 정도로 30만 원 정도 남았네요

 

, ,


4 Comments
40 bigfoot 01.12 19:50  
자세한 후기 잘 봤습니다.
커피 찐하게 한잔 하시고 늘 성투하세요 ^^

축하드립니다! 행운의 7 럭키포인트를 얻으셨습니다 : )

38 민이 01.13 00:03  
테라 연체된건이나 빨리 받았으면 좋겠네요 ㅜ
15 아싸투자 01.13 00:18  
당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성투하세요
87 네스라인 01.13 06:24  
후기 잘 봤습니다.
제목

최신소통글


새댓글


이벤트&투자상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